본문 바로가기
Newstopic/사회

미국은 독감과의 전쟁

by 블랙호리 2020. 2. 1.

안녕하세요. 블랙 호리입니다.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과 언제 끝날지 모르는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는 독감(인플루엔자)과 전쟁 중입니다.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따르면 미국에서는 이미 약 14만 명이 독감 합병증으로 입원 및 1500만 명이 독감에 걸렸고 이 중 8200명 이상이 숨졌다고 합니다. 독감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그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의 살인 독감의 사망률을 높여주는 주요 요인은 2차 세균 감염에 의한 합병증! 특히 어린이와 노약자 사망률이 높은 이유가 바로 면역력이 낮아 합병증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철에 독감에 2~3번 이상 자주 걸리는 사람들의 경우 뒤늦게라도 예방접종을 받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KCDC

국내에서는 생후 6개월에서 12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력 취약 계층에게 무료로 독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독감 예방백신은 3가 백신과 4가 백신으로 나뉘는데, 무료 접종 대상자에게는 3가 백신이 처방된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70∼90%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접종 후 항체가 충분히 생성되려면 2주가량의 시간이 필요하고, 면역효과는 평균 6개월가량 지속, 독감은 대개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유행하므로, 미리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우한 폐렴뿐만 아니라 독감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을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키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2020/02/01 - [건강] -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방법

댓글